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4 19: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도경찰청 교육센터에서 교육중인 신임 경찰공무원 98명에게 청렴과 인권 관련 도서를 전달하고 공무원으로서의 첫 출발을 응원했다.

 

제공한 도서는 국민권익위원회와 국가인권위원회 추천 도서 가운데 청렴과 인권의 보편적 가치를 고민해 볼수 있는 도서로 선정했으며 인문서 위주로 선정하되 관심도 제고를 위해 소설작품을 포함했다.

 

이번 도서 전달 행사는 지난해 상반기 신임 경찰공무원 대상 행사 이후 두번째로 신규 임용 경찰공무원의 공직사회 적응을 돕고 특히 공직에 첫 출발하는 신임 경찰관으로서의 바른 가치관을 확립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신임 경찰공무원들은 경찰에 대한 도민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 청렴과 인권 인식을 갖춘 경찰공무원으로 거듭나 도민의 기대에 부응할 것을 다짐했다.

 

이시준 도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청렴과 인권 의식은 경찰이 지켜야할 최우선의 가치며 청렴과 인권 도서를 통해 청렴과 인권 가치를 조금이나마 아로새길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신뢰받는 자랑스러운 충남 경찰공무원으로 도민의 든든한 지팡이가 돼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0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