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4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굿뜨래 상품의 신뢰도 제고와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 6월부터 6개월 동안 제10기 굿뜨래 사용승인조직 65개소를 현장 방문, 맞춤형 경영 평가와 컨설팅을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2023년 굿뜨래 경영체 자료를 구축했다.

 

설문은 사용승인조직의 주생산 품목, 조합원수, 매출액, 주요 소비지 등에 대해 세분화한 항목의 답변을 취합 분석했으며 그결과 굿뜨래 사용승인조직의 평균 영농경력은 20.95년이며 전체 65개소중 여성 CEO는 7명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굿뜨래 상품(농산물, 가공식품)의 2023년 매출액은 2022년에 실시한 경영평가 결과인 2790억원보다 약11% 상승한 3092억원으로 산출됐으며 상품의 주요 소비지 분석 결과 서울, 경기 지역 61.5%, 대전, 세종, 충남 37%, 기타 1.5%로 수도권과 대전충청권 98.5%를 차지했다.

 

조직 대표가 신뢰하는 품질인증은 무농약>HACCP>유기농>GAP 순이었으며 공동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는 청정, 믿음, 정성 등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는 지난해 실시한 굿뜨래 가치평가 연구에서 브랜드 중요도에 대한 승인조직의 긍정적 답변 결과가 95%로 나타난 것과 일치하며 탄탄한 브랜드 힘이 농가의 자부심에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박정현 군수는“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올해 20주년을 앞두고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키 위해 심사기준을 강화하는 등 다방면으로 쇄신을 준비중이며 브랜드 화폐가치 3929억원의 굿뜨래가 향후 100년을 이어갈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는 3단계에 걸친 엄격하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우수 조직에 브랜드 사용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며 년2회 이상의 경영관리 교육과 개별 컨설팅 등 역량 강화에 촘촘하게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