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8 17:33:3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는 18일 미취업 청년과 대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천안시 우수 중소기업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시와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함께 진행한 행사는 지역 청년과 대학생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 ㈜다산과 의약품 제조업체 ㈜퍼슨 등 지역의 우수한 중소기업체 현장 방문과 취업상담, 특강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현직자와의 만남을 통한 취업준비에 대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받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김 모군은 “지역에서 취업하기 위한 정보가 한정돼 막막했는데 직접 기업을 눈으로 보게 돼 큰 도움이 됐으며 중강소기업탐방에 대한 프로그램 등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기업탐방행사는 오는 24일과 25일에 이어질 예정이다.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탐방행사가 미취업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도 기업 이미를 향상하는 기회를 줘 일자리 미스매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청년들의 취업 확대를 위한 노력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