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2 22: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이 생애주기별 다양한 인구정책 정보를 담은 맞춤형 생활지원 안내서를 제작했다.

 

안내서는 영유아와 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 총5장으로 구성해 시기별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수 있으며 사업별로 대상, 내용, 신청방법, 처리부서 등을 수록해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보고 이용할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책자는 부여군청 누리집을 통해 해당 정보를 확인할수 있으며 인터넷과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지 않은 어르신들이 손쉽게 접할수 있도록 마을회관과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군청 민원실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길모퉁이를 돌면 봄이 있듯이 안내서를 펼치면 따스한 지원정책이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군민들이 지원사업의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수 있도록 정책을 알리는 일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 인구수는 2023년말 기준 6만1046명으로 전국 82개 군단위 지자체중 18번째로 많으며 정주인구와 생활인구를 늘리기 위해 각종 사업과 시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