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7 20:00: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보건소는 2024년 당진시민이 꼭 실천해야할 건강생활실천 지표로 1530(1주일에 5일 이상 30분) 걷기 실천을 선정했다.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매우 간단한 운동이지만 그에 따른 효과는 매우 크며 심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발병률을 낮출 뿐만 아니라 치매와 우울증 등 정신질환 감소에 효과가 있다. 

 

당진시보건소는 올해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대표적으로는 걷쥬 앱(APP)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며 일정 기간 걸음수 달성과 스탬프 획득 등 걷기 미션을 성공하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또 충남체육회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등 건강증진을 위해 걷기 실천 목표를 달성하면 콩과 참기름 등 다양한 농산품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 걷쥬 앱 활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마을 걷기동아리 구성을 확대하고 우리동네 건강지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소한 마을 안길 걷기 등 프로그램과 당진시 걷기 좋은 길 17개소를 활용해 걷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실천 생활화를 위해 오는 2월부터는 체지방 측정 등을 본격으로 실시하며 우선 스마트 폰에 걷쥬 앱 설치와 가족, 친구, 동료들끼리 걷기 동아리를 구성해 가까운 보건기관에 등록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