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중기부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 선정 - 서천군, 재)충남테크노파크, 건양대학교 산합협력단 합심 - “지역 농산자원을 활용한 산업분야에 새로운 활력 불어 넣을 것”
  • 기사등록 2024-01-17 23: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4년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10억8000만원(국비 8억4000만원, 도비 2억4000만원)을 받게 됐다.

 

해당 사업은 비수도권 인구감소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이 주도적으로 중소기업의 지역연고 분야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2년이며 재)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고 논산시와 서천군과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지역 농산자원을 활용한 가공식품 산업에 대해 신제품 개발, 시제품 제작, 전문컨설팅,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백성현 시장은 “논산의 우수한 농산자원이 전국의 소비자에게 한층더 가까이 다가갈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으며 이번 사업은 논산의 자부심을 높이고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지역 소멸 위기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농산 자원을 세계로 알리기 위해 올해 2월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농식품 해외박람회를 앞두고 있으며 논산시는 농산물의 활발한 수출로 한류화 바람을 견인하며 2027년 세계딸기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