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8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박경귀 시장과 인주면 주민들의 2024 상반기 열린간담회가 인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홍순철 의원, 인주면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 시장은 “인주는 아산 교통의 중심지이자 물류의 핵심지로 떠오르고 있으며 인주는 트라이포트 아산항 등 민선 8기 주요 사업이 펼쳐지는 아산 변화의 중심지인 만큼 궁금한 점과 건의할 부분이 많으실 것이며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니만큼 동네 구석구석 크고 작은 현안부터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까지 폭넓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민들은 인주 지역 파크골프장 설치 요청, 삽교호 준공 기념탑 주변 경관 정비 요청, 인주3공단 추진 상황 문의, 해암4리 경로당 냉난방 설비 지원 요청, 열녀문 등 공덕비 향토문화제 등록 건의, 623, 624 도로 확장 공사 관련 마을안길 연계 공사 등을 건의하고 관련 의견을 전달했다. 

 

박 시장은 “각 마을과 단체를 대표해 내어주신 의견 모두 귀담아들었으며 모든 건의와 의견에 긍정적 답변을 드리진 못하겠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의지를 갖고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공직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인주면 열린간담회에서 접수된 총76건(2022년 하반기 38건, 2023년 상반기 21건, 2023년 하반기 17건)중 아산만방조제 주변 꽃길 조성, 공세천과 대음1리 배수로 정비, 관암리 개발행위 원상회복, 공세리 동강 버스승강장 유개승강장 설치, 해암4리 미진아파트 버스승강장 이설 등 18건에 대한 처리가 완료됐다고 보고했다. 

 

시는 관련 법과 예산의 제약 등을 이유로 처리 불가 결정된 10건을 제외한 나머지 민원에 대해 추진 일정을 조율중이거나 중장기 검토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3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