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30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겨울 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에게 건강한 식생활과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비만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습관을 형성토록 돕는 놀이와 체험형 활동 프로그램인 애들아 놀자 우리 동네 건강 놀이터를 운영한다.

 

이프로그램은 논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아동양육시설에서 1~3학년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운동, 구강, 영양, 건강 등의 짬짬이 건강교육, 다양한 신체활동, 요리교실, 공예교실, 구연동화와 연극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요리교실은 논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한다.

 

우리 동네 건강놀이터는 지난 9일부터 시작해 2월29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 총14회차로 운영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동들은 전후로 건강인지도 조사, BMI와 국 염도 측정을 통해 기초건강수치와 영양 인지도 변화를 확인할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점검표를 배부 받아 가정에서 매일 점검하고 실천할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이 필수적이며 이 프로그램이 겨울철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고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교육에 기여할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4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