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1 18:47:0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지역산업 육성을 위해 탄탄한 성장 잠재력과 일자리 창출 파급력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 5개사를 올해 세종시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 

(재)세종지역산업기획단과 함께 지난 4월 실시한 공모에 응모한 9개사를 대상으로 스타기업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에스엠에스, ㈜쎄미시스코, ㈜나우코스, ㈜풍국, ㈜에프에이 등 5개사를 21일 최종 선정했다. 

스타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2022년까지 지역 주력산업과 연관된 사업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들 중 매년 5개사를 선정해 총25개사를 지역 성장 기업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 기업들은 상용화 R&D를 위한 선행기술 조사와 기술로드맵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장벽 대응, 기업성장 컨설팅, 기술혁신활동 등 스타기업 전용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게 되며 전담 Project Manager가 배정돼 경영 애로사항과 기술적인 주요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긴밀한 협조를 받는다. 

특히 기술사업화 전략이 우수한 기업은 내년부터 기업당 최대 2년간 연4억원 내외의 스타기업 상용화 R&D지원도 우선 배정된다. 

세종시는 이달 중 스타기업 지정서를 발급하고 현판식을 개최하며 6월부터 본격적인 지원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