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5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산세무서와의 업무협약으로 지난 2020년 12월 군청 민원실에 개소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군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통합민원실 운영 이전에는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를 위해 오가면 소재 예산세무서를 방문해야 했으나 통합민원실 개소 이후에는 불편을 해소하면서 군민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의 국세와 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으로 민원인은 군청 각실과부서에서 음식점 영업 등 각종 인허가를 득하고 사업자등록 업무를 군청 1층 국세 지방세 통합민원실에서 함께 처리할수 있으며 국세 제증명 발급, 국세 신고서 접수 등이 가능하다.

 

이런 편리함으로 통합민원실은 민원인에게 큰호응을 얻고 있으며 개소 이후 현재까지 4300여명의 민원인이 일괄(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를 누린 것으로 집계됐다.

 

군청 국세 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 시간은 지방세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는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다.

 

군 관계자는 “통합민원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예산세무서와의 꾸준한 협력을 통해 군민 편의 증진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