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1 18:49:5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6.25 전쟁 백마고지의 신화 김종오장군의 빛나는 업적과 살신성인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한 김종오 장군 탄신제가 오는 23일 부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탄신제는 김종오 장군 선양사업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세종시가 후원하며 김종오 장군 유가족과 육군종합보급창장과 충남 동부보훈지청장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6.25참전 유공자, 주민과 학생, 군인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군의 살신성인 정신을 되새기고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깊이 돌아보는 행사로 이규상 위원장 기념사와 내빈 축사, 김관식 가족대표의 인사, 헌시낭독, 만세삼창, 헌화 등으로 진행된다. 

한편 김종오 장군은 세종시 부강면 출신으로 6.25전쟁에 가장 치열한 전투였던 백마고지에서 중공군 3개 사단을 섬멸하고 전투를 승리로 이끈 인물로 백마고지 전투의 신화로 알려져 있다. 

또 고향인 부강면에 부강초등학교 증축과 부강중학교 건립, 세종하이텍고의 전신인 부강공업고등학교 건립, 외천초등학교 건립, 갈원초등학교와 현도중학교 건립에 지원을 하는 등 지역 교육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부강면의 자랑이자 역사적인 인물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