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6 22: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2025년 예산 반영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정에 대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예산편성에 직접 참여할수 있는 기회 확대를 통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로 시는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위해 참신하고 다양한 제안사업들을 연중 접수할 예정이다. 

 

단 사업의 신속한 추진과 제안된 의견을 2025년 본예산에 반영키 위해 2월부터 오는 7월까지를 집중 접수 기간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을 적극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안 사업은 1억원 미만의 인구증가 시책, 도시경관 개선, 주민 편익과 복리증진 등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제안 가능하며 올해부터 제안 유형에 청소년 청년 분야를 신설해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예산 규모는 시민참여형 14억원, 청소년 청년 참여형 4억원, 면동 지역회의를 통해 제안하는 면동 주민자치형 4억원 등 총22억원이다.

 

각 분야에서 발굴된 사업은 해당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최종심의후 2025년 본예산 안에 반영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와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제출커나 시청 전략기획감사실에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할수 있다.

 

이응우 시장은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예산에 반영돼 계룡시 발전과 주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쓰이길 기대하며 주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곳에 예산이 쓰여질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에 편성된 주민참여예산은 양심우산 프로젝트 빌려줄 계룡, 금암동 사계절 노랑꽃길 조성, 청소년 포토샵 프로그램 운영, 범람지역 배수로 재정비, 도곡리 하천놀이터 만들기, 종합사회복지관 일자리창출지원 등 총13개 사업에 2억78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