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관광명소를 소개했다.

 

예산시장, 삽교 곱창거리 오감만족 맛 기행

 

예산군이 백종원 대표와 손을 맞잡으면서 전국적인 명소로 재탄생한 예산시장과 삽교시장내 곱창 특화거리는 예산을 대표하는 명소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예산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여러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복고풍의 감성은 물론 열린(오픈 스테이스) 공간 조성으로 맛과 멋을 함께 느낄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삽교 곱창거리에는 사과칩을 활용한 훈연 곱창부터 곱창국수, 구이, 전골 등 다양한 메뉴를 색다르게 즐길수 있어 미식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모노레일까지 보고 타고 즐기고

 

예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예당호는 전국민적 사랑을 받는 출렁다리와 음악분수, 모노레일과 함께 쉼하우스가 문을 열면서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쉼하우스는 예당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조망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반려 식물 관련 체험과 관람 등이 가능해 예당호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예당호 둘레에 조성된 느린호수길과 인근에 위치한 슬로시티 대흥 등의 명소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따뜻한 온천 즐기고,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내포보부상촌 역사 여행 

 

예산에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덕산온천이 있어 사계절 온수풀이 있는 워터파크와 관광호텔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덕산온천 인근에는 천년고찰 수덕사와 매헌 윤봉길 의사가 나고 자란 고향인 도중도, 충의사를 비롯해 추사 김정희 선생의 얼이 서린 추사고택까지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여행지가 각광을 받고 있다.

 

또 내포보부상촌에서 보부상의 역사를 살필수 있는 박물관부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과 행사가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큰사랑을 받고 있다.

 

맛있는 광시한우, 예산황새공원 친환경 생태관광

 

예산의 대표 먹거리로는 예산 8미를 빼놓을수 없는데 그중에서 광시 한우의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구이와 비빔밥, 육회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수 있다.

 

또 광시면에는 친환경 생태관광의 1번지이자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천연기념물 황새 복원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예산황새공원이 자리해 있어 친환경 생태관광을 즐길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명절에는 예산을 찾아 오감만족 여행을 즐기고 예산의 농특산물로 명절선물을 하면서 가족, 친지, 이웃과 더풍성한 설날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