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3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발 벗고 나선다.

 

시는 독서동아리 사업으로 시니어 독서동아리와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두사업은 책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이를 통한 다양한 관점을 배양할 기회를 시민에게 제공코자 추진된다.

 

서산시립도서관에서 직접 운영하는 시니어 독서동아리는 만50세 이상 시민으로 구성되며 3월6일부터 시립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 독서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29일까지 전화 또는 시립도서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독서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은 독서 모임을 하고 있거나 할 예정인 시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도서 구입비 60만원과 특강, 활동 장소를 제공하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나 시민은 14일부터 28일까지 시립도서관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3월중 심사를 통해 총40개 단체가 선정된다.

 

시는 20일 독서동아리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0일 오후 7시 시립도서관 강당에서 사업설명회와 동아리 운영에 대한 특강을 개최한다.

 

서산시 유청 시립도서관장은 “많은 시민이 도서관 독서동아리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길 바라며 독서동아리를 비롯한 많은 독서사업을 펼쳐 책 읽는 문화도시 서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