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3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오는 16일부터 오는 3월12일까지 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 2만2183개를 대상으로 전국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통계청에서 주관하는 이번 조사는 사업체의 규모와 분포를 파악해 정책 수립과 평가, 학술 연구 등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서산시 관내에서 경영중인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이며 사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창설 연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 형태,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상용근로자 초임 연간 급여 수준 등 10개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는 38명의 요원이 현장 면접으로 진행하고 필요시 인터넷과 전화 등 비대면 조사가 병행되며 조사 종료후 통계청에서 오는 12월 결과를 확정한뒤 국가통계포털(KOSIS)에 제공하며 수집된 모든 자료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된다.

 

서산시 한현교 스마트정보과장은 “전국사업체조사는 국가의 정책 수립과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를 위해 사업체 대표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7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