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3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3월4일 세계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3월 한달간 비만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 지방, 당을 줄이자를 구호로 비만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할수 있는 비만 예방법을 통한 지역민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추진된다.

 

군은 비만예방법을 널리 홍보키 위해 13일부터 21일까지 예산군 비만예방 홍보 지원단(서포터즈)을 모집한다.

 

대상자는 본인의 사회관계망(SNS) 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이며 선정된 대상자는 3월 한달간 비만 예방 관련 콘텐츠를 생산하면서 비만 예방을 널리 알리게 된다.

 

아울러 군은 3월에 스마트폰 모바일 걷기 애플 걷쥬에서 비만예방 걷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하며 예산군 스탬프 투어 참여 신청후 1달간 걸음수 25만보 이상, 예산군 스탬프중 5개 이상을 획득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걷쥬 애플 스탬프 적립을 위해서는 군에 설치된 스탬프 존(구역) 13곳 근처 100m 이내를 방문해야 하며 스탬프 존은 보건소 둘레길, 무한천 체육공원, 국립예산치유의 숲, 예당호 출렁다리 등에 있고 걷쥬 애플을 통해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 비만과 건강증진 사업에서 활용할수 있는 비만예방 표어 공모전을 3월4일부터 10일까지 비대면 개최하고 표어 10개를 선정해 선정자에게 소정의 상품(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일상에서 실천할수 있는 비만 예방법은 걷는 양 늘리기, 4∼6잔의 충분한 물 마시기, 국물은 적게, 소스는 따로 먹어 덜짜게 먹기, 가공식품보다 채소와 과일 등 자연식품 선택하기, 튀기기보다 삶고, 찌고, 굽는 요리법 활용키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평소 생활 습관이 큰 영향을 미치며 일상속 걷기 생활화부터 음식은 덜달게, 덜짜게, 덜기름지게 먹는 생활 습관이 정착되고 비만예방은 물론 건강 예산 만들기가 이뤄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7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