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3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2024년과 2025년 국도비의 선제적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충남도 공모사업 응모에 적극 대응한다. 

 

공모사업이란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특정 사업의 수행 혹은 참여 기관 등을 공개 모집 선정해 사업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조해 주는 사업을 말한다. 

 

시는 정부예산 확보를 통한 원활한 사업추진과 시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공모사업의 종합적, 체계적 관리에 필요한 2024년 공모사업 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공모사업에 대한 대응력과 선정률을 높이기 위해 공모사업 발굴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금번에 추진하는 공모사업 발굴 용역에서 계룡시의 자연, 인문, 사회환경 분석을 토대로 민선8기 정책방향과 최근 3년간 공모사업 추진 현황을 분석해 응모가 가능한 공모사업 리스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8기 주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도비 예산확보는 필수적이며 중앙부처와 충남도의 정책 방향을 면밀히 파악하고 사업별 전략을 마련해 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중앙정부와 충남도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해 총37건의 사업이 공모에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39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7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