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4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청년도전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 기간이 길어지거나 단념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청년들의 구직의욕을 높이는 사업이다. 

 

지원사업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단기(5주)는 50만원의 참여 수당을 지급하고 중기(15주) 이수시 150만원, 장기(25주) 이수시 250만원의 참여 수당을 지급하며 이수 성과급(인센티브)을 포함해 최대 35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구직 단념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등이다.

 

프로그램은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눠 밀착 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 과정으로 당진청년타운 나래에서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다.

 

시 관계자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을 통해 사회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당진시는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키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7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