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4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3월8일까지를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집중등록 기간으로 지정 운영한다.

 

평생학습 이용권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여건에 따라 평생학습 강좌를 선택 수강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습지원금으로 이용권은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는 작년 1000명의 시민에게 평생학습 이용권을 지원해 다양한 사용기관에서 맞춤형 평생교육을 진행하고 학습자 만족도 또한 95% 이상으로 많은 시민에게 호평을 받은바 있다.

 

시는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 모집에 앞서 사용기관 집중등록을 통해 학습지원금을 사용할수 있는 다양한 사용처를 확보함으로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 등록 신청은 계룡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시의 승인으로 확정된다. 

 

현재 평생학습 이용권 사용기관은 총61개로 시는 집중등록 기간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사용기관이 등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사용기관 집중등록후 기존과 신규 사용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 설명과 함께 올해 운영할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5월중 평생학습 이용권 학습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이용권 사업을 통해 시민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확대와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코자 하며 시민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기관이 사용기관으로 등록할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