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보건소,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 보건소 방문 어려운 흡연자 맞춤형 금연 서비스 제공 - “6개월간 금연 성공자에게 소정의 상품 지급”
  • 기사등록 2024-02-14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보건소에서 오는 16일까지 사업장, 기관, 단체 등에서 10명 이상의 흡연자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곳에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이동 금연클리닉은 보건소 금연상담사가 사업장이나 기관을 직접 방문해 기초 건강조사와 1대1 맞춤 금연 상담을 통해 개인에 맞는 행동요법과 금연보조제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동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흡연자들은 6개월간 금연에 도전하며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보건소 관계자는“이동 금연클리닉을 통해 시간적, 환경적 제약으로 보건소 방문이 어려웠던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고 흡연자의 금연 실천율을 높이고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여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동 금연클리닉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이나 기관 단체는 논산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신청하면 되며 내소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니 금연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8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