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6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군청 상황실에서 서천 군관리계획(성장관리계획, 공업지역기본계획) 결정(변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김기웅 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국장, 관련 부서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로부터 과업 내용, 용역 수행 조직과 절차, 주요 주안점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은 서천군 전역(366㎢)를 대상으로 기존 용도지역, 지구, 구역 등에 대해 민선 8기 정책 방향과 대내외 여건 변화에 맞춰 정비 변경하고 시가화지역에 계획적인 지역 개발을 유도하고 노후화된 공업지역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경쟁력 있는 공업지역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전문가와 함께 민선8기 주요사업, 민원 사항과 군의 특성 분석을 시작으로 입안 안작성, 주민공람과 군의회 의견 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25년 하반기까지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과업이 도시경쟁력은 물론 군민의 삶의 질과 직결된 부분인 만큼 군민 중심의 발전 방향이 수립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2028년 1월부터 계획관리지역내 성장관리계획이 수립된 지역에서만 공장과 제조업소가 들어설수 있음에 따라 군은 성장관리계획을 선제적으로 수립하고 공업지역의 활성화를 지원할수 있는 법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