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1 19:17:3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학부모들의 어린이 급식 신뢰감을 형성하기 위해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어린이급식소 15개 기관에서 20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심급식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관내 등록 어린이급식소 학부모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무작위로 추첨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견학할 어린이집을 선정하고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홍보했으며 선정된 어린이 급식소 교육실에 직접 방문해 학부모들에게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소개하고 센터에서 실시하는 영양관리와 위생 안전 관리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어린이 대상 위생교육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손을 깨끗이 씻어요라는 주제의 동화구연과 함께 클레이비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연령별 1인 1회 적정 배식량에 관한 교육을 신청한 학부모들은 관련 교육을 듣고 실제 점심배식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아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급식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기랑 센터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과 학부모 간의 신뢰를 형성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센터에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