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시민에게 치유와 푸른 생명력 불어넣는다” - 확장 공사 마무리 부춘산 유아숲체험원, 신규 설치 성연 유아숲체험원 2개… - 지난 2일 승인된 가칭 가야산 자연휴양림 지구내 추가 3개소 설치 예정
  • 기사등록 2024-02-28 19: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유아들과 가족에게 치유와 푸른 생명력을 한껏 불어넣는다.

 

시는 3월4일부터 유아숲체험원 2개소를 본격 운영하고 유아숲 체험활동 교육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의 올바른 정서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자연 친화적인 놀이로 산림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연을 접하는 최적의 공간으로 위상을 높여왔다.

 

시는 올해 확장 공사가 마무리된 부춘산 유아숲체험원과 지난해 11월 새롭게 조성된 성연 유아숲체험원 2개소에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숲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유아숲체험원에서 아이들의 모험심을 키우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그물 놀이와 통나무 건너기 등 야외 체험시설과 숲 대피소와 화장실 등 편의시설이 준비돼 아이들에게 최고의 숲 체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신청은 3월5일까지 각유아숲체험원에 이메일로 접수할수 있으며 참여 단체는 18일부터 추첨을 통해 배정된 날짜와 시간에 프로그램을 이용할수 있다.

 

교육 시간은 오전과 오후 시간대로 나뉘며 교육이 끝나는 오후 4시 이후와 공휴일, 주말에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유아숲체험원을 이용할수 있다.

 

한편 지난해 유아숲지도사를 통해 운영되는 유아숲체험원 산림교육 운영 사업에서는 지난해 6500명 이상의 시민이 이용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시는 지난 2일 승인된 가칭 가야산 자연휴양림 지구내 유아숲체험원을 추가 3개소를 설치해 유아와 가족들에게 치유와 푸른 생명력을 한층더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완섭 시장은 “평소 도심속에서 자연을 접할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산림 생태 환경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유발하고 자연 친화적인 놀이를 통해 가족간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이 청정하고 깨끗한 녹지 환경에서 푸른 생명력을 충전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