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8 22: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광역과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범정부적인 혁신 추진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실행력 확보와 자율적인 혁신역량 강화로 주민체감형 혁신성과를 창출키 위해 매년 혁신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는 기관장의 혁신리더십을 비롯해 기관의 자율혁신 추진성과와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등 총10개 지표로 이뤄졌으며 공주시는 민관협력 활성화와 데이터 기반 업무 효율화 등 다수 지표에서 우수 등급을 받으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민관이 협력해 만든 읍면동 평생교육협의회 운영 사례는 국민정책디자인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 정책으로 선정되는 등 주민이 체감할수 있는 혁신 성과로 인정받았다. 

 

또 충남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로 선정된 타지역 인구 유입여부 파악, 취약지역 생활여건 정량적 분석 정책 역시 부서간 빅데이터 협업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이번 평가에서 좋은 등급을 받았다. 

 

최원철 시장은 “국정철학인 일 잘하는 정부에 발맞춰 시민이 체감할수 있는 시정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혁신적인 업무 추진 방식과 시민에게 한걸음 더가까이에서 실현될수 있는 정책을 추진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혁신 업무를 중점적으로 추진키 위해 다양한 연령의 공무원으로 구성된 혁신모임을 운영하고 다양한 혁신 정책 발굴과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