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9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서동연꽃축제 추진위원회는 부여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추진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부여서동연꽃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22회를 맞는 부여서동연꽃축제는 사랑의 연, 서동과 선화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오는 7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동공원(궁남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야간경관과 편의시설 운영은 화려한 연꽃을 보기 위해 궁남지를 찾는 방문객을 위해 7월 내내 운영된다.

 

이번 회의는 축제 기본계획을 심의 의결하고 축제 준비 상황을 점검하며 축제 발전 방향에 대해 홍보, 먹거리, 편의시설,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축제의 기본방향은 대표 프로그램의 강화와 경관 조성의 질적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와 체류형 축제를 위한 프로그램 강화, 친환경 축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구성 확대, 방문객 편의시설 강화와 행사 운영 개선으로 정했다.

 

대표 프로그램인 주제공연 궁남지 판타지를 강화하고 주야간 활용가능한 조형물과 궁남지의 특성을 살린 야경연출로 경관 조성의 질적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친환경 축제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그늘막과 무더위 쉼터 공간 등 방문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강화한다.

 

대표 프로그램은 궁남지 판타지, 궁남지 빛의 향연, 해외 연꽃 나라 문화예술 콘서트, 별밤 불꽃 아트쇼 등이며 공연, 경연, 체험, 이벤트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연꽃축제를 보고, 즐기고, 체험할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보다 질적으로 향상될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어린 아동을 위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온가족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고 편히 휴식할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할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