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4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농산물의 수급 안정과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2024년 농산물 저온저장 창고 보관 임차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대상 품목은 감자, 양파, 고구마, 생강, 무, 배추 등 원예농산물 전반이며 대상자는 공선출하회 조직이다.

 

시는 지역농협 저온 창고 이용시 시에서 저온 창고 보관 임차료의 80%를 지원(평당 월3만원 기준)함으로 농가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동시다발적인 농산물 출하로 가격이 폭락하면 수확 작업비와 물류비가 안되는 농산물 가격으로 인해 어렵게 농사지은 농작물을 폐기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왔다.

 

시는 이에 대응해 농산물 가격 하락시 저온 창고에 보관했다가 가격 상승시 출하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고자 한다.

 

연중 수시 신청받으며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지역농협 품목별 공선출하회에 등록후 지역농협과 저온저장고 이용 보관계약을 체결하면 되며 이후 지역농협 공선출하회는 사업신청서와 계약서를 첨부해 당진시청 농식품유통과 농산물유통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저온저장창고 보관 임차료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면 농산물의 수급이 안정화되고 농가 소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