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5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32사단 3585부대 1대대와 대전교도소 논산지소와 함께 논산시 작전지역 일대에서 드론 낙하물 감지, 미상 거수자 추적, 정찰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번 작전은 민, 관, 군, 경, 소방의 적 특작부대에 대한 태러 대응 능력 숙달을 목표로 실시된 작전훈련으로 적 도발 유형을 고려한 국가중요시설의 테러 대응을 위해 논산시 드론TF팀은 드론으로 열화상 감시를 통해 유기물 탐지와 거수자의 이동경로를 추적하고 신속하게 지휘통제를 할수 있었다.

 

이번 작전에 참여한 논산시 토지정보과 드론TF팀은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운용해 3585부대 1대대 지휘통제실과 드론 현장운용팀원과 실시간으로 화면을 송출과 음성전달을 하며 작전을 수행했다.

 

지난 2월 군과 통합방위작전태세를 유지키 위해 3585부대 1대대와 서해안 수색정찰작전 훈련을 합동으로 진행했다.

 

백성현 시장은 “통합방위작전태세를 위해 드론을 적극 투입해 신속한 지휘통제로 군부대와 협력해 시민안전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