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5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기후 위기에 따른 온실가스 저감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운영하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온실가스 감축량에 따라 탄소포인트(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전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자동차 분야는 주행거리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현금)를 지급하는 제도로 참여 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 승합자동차며 친환경 자동차(전기, 하이브리드, 수소차 등)는 제외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8일까지로 현재 선착순 참여자 모집중이며 참여 신청은 탄소중립포인트제(자동차) 누리집에서 신청할수 있다.

 

에너지 분야는 가정과 상업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년2회 굿뜨래페이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연중 참여자를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탄소중립포인트제(에너지) 누리집 또는 부여군청 환경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수 있다.

 

박정현 군수는 “기후 위기로 인해 연일 탄소 저감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2045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군민들의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이 중요하며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1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