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5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비만 예방의 날을 맞아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캠페인을 한달 동안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비만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건강생활실천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스마트앱 걷쥬를 활용한 건강걷기 챌린지와 체성분 측정, 운동 영양 상담, 홍보 등으로 진행한다.

 

걷기 챌린지는 스마트폰 걷쥬 앱을 통해 오는 4월3일까지 진행되며 목표 걸음수 30만보를 달성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하해 지역화폐인 공주페이가 지급된다.

 

또 공주시보건소 운동처방실 방문자 대상으로 체성분 측정과 운동 상담 등을 진행해 개인별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적정) 체중이 유지될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비만예방관리 B.T.S. 건강교실 대상자를 모집하며 성인 여성 20세부터 65세 미만 체질량지수 25㎏/㎡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자주 걷고, 물을 많이 마시고, 나트륨, 당, 지방을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주민의 건강생활실천과 비만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