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6 19: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2024년 서산시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찾아가는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키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교육은 일반교육과 대상별 교육으로 구성되며 일반교육은 29일까지 대상별 교육은 추후 접수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주민참여예산제와 서산시의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주민 제안사업 발굴, 제안서 작성, 대상별 정책 사업 사례 검토 활동 등 주민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12일 지곡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리는 북부권 교육을 시작으로 6월28일까지 서산시청, 청년마당, 음암면 행정복지센터, 인지면 행정복지센터, 해미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총9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수 있으며 마지막 교육일까지 서산시 누리집(소통참여-주민참여예산제-교육신청)과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시는 6 중 여성, 다문화 가정, 청년 등 대상별 교육을 다양한 장소와 시간으로 마련해 예산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서산시 박정식 기획예산담당관은 “예산학교 교육을 통해 참여예산 제도에 대해 이해력을 키우고 시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라며 예산에 대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의견을 반영키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5월31일까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접수받고 있으며 공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산시청 누리집(소통참여-주민참여예산제-교육신청),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