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6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지역 청년들의 구직 활동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키 위해 공주시 청년구직자 면접비 지원사업을 올해말까지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공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부터 45세까지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비를 지원해 일자리 창출을 돕는 것을 목표로 추진된다. 

 

대상은 충남, 세종, 대전 소재 기업에서 진행되는 면접에 참가하는 청년들로 신청일 기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공주인 만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구직자다. 

 

지원 대상자는 면접 1회당 5만원씩, 1인당 면접비 최대 20만원을 지원 받을수 있으며 면접시 지급되는 면접비는 공주페이로 제공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자가진단표, 면접비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면접확인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공주시일자리센터를 직접 방문커나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 선정은 신청 자격 확인과 중복사업 참여 여부를 토대로 이뤄지며 선정 결과는 신청한 날의 다음달 15일에 개별 통보된다. 

 

최병조 경제과장은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