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6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보건소는 한국 SOOD교육협회와 지역주민의 구강질환 사전예방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예산군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최신 개념인 SOOD 칫솔법의 도입과 교육, 실천에 상호 존중과 원칙을 바탕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SOOD법이란 부드러운 칫솔모를 활용해 치아 하나하나씩 작은 원을 그리듯이 반복하며 잇몸 쪽을 더깊이 닦는다고 생각하며 닦는 칫솔질 방법이다.

 

한국SOOD교육협회의 정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검증과정을 통과한 치과위생사와 예산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 관계자와 함께 학교와 단체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구강보건 이론교육과 SOOD법에 관한 실습을 하며 개별 지도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예산군보건소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예산 군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큰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50년 이상 정체돼 있는 칫솔질 방법의 발전을 위해 예산군보건소와 협약체결을 맺은 한국SOOD교육 협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