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7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본방침과 계획 수립 변경, 마을교육공동체 전문 인력 양성 정책의 수립 조정 등의 역할을 하고 있는 운영위원회는 공주시의회 시의원, 교육관계자, 마을학교 대표, 사회단체 대표들로 구성돼 있다. 

 

운영위원회 주요 안건은 2023년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 기본계획 설명에 이어 참여 위원들의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제시 등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올해 공주행복교육지구사업 총예산은 총6억1000여만원으로 공주시와 공주교육청이 함께 협력해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아이들 배움터를 통한 공동체적 운영체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마을학교, 마을축제, 마을활동가 양성, 마을교육자치회운영, 마을교육 교육과정, 마을교육자원 연계 체험학습 운영 등 9개 분야 23개 과제를 추진한다.

 

강관식 부시장은 “다양한 교육력을 기반으로 상생하는 지역교육 생태계를 조성해 마을 중심 교육을 더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