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08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3월부터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구매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당진시에 주민등록을 두고있는 13세부터 18세의 여성 청소년이며 당진시에 주소지가 돼있는 등록외국인이나 국내 거소 신고된 외국 국적 여성 청소년에게 위생용품 구매비가 지원된다. 

 

14세 이상 청소년은 본인이 신청할수 있고 14세 미만 청소년은 본인이 아닌 부모 등이 대리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인은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인 청소년 본인의 통장으로 지급하는 것이 원칙이며 부모 등 대리인 명의 통장을 제출할 경우 가족관계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하며 지원 금액은 1인당 월1만3000원, 연간 최대 15만6000원으로 개인별 계좌로 반기별 지급한다.

 

기존 여성가족부 여성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 대상 청소년은 중복 지원이 안되지만 해당 청소년이 당진시 사업을 지원받기를 원할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여성가족부 바우처 지원사업을 중지 신청하면 된다.

 

생리용품 신청은 당진시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변경되지 않는한 1회 신청으로 18세에 도달하는 년말까지 지원되며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평생학습새마을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0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