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3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오는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각면동 추첨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실납세자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한다.

 

계룡시 지방세입 징수포상금 지급 조례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경품추첨 행사는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하는 시민들에게 소정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 납세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진 납세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코자 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재산세, 자동차세(연납자 포함)를 납부기한내에 납부한 납세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지방세 정보시스템의 무작위 추출 기능을 이용해 성실납세자 100명을 추첨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최재성 부시장과 시민 4명으로 구성된 경품 추첨위원 입회하에 경품 추첨을 진행할 계획이며 추첨 결과는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당첨자에게는 계룡사랑상품권 5만원을 등기우편으로 발송할 예정이며 관외 거주자에게는 온누리상품권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속에서 성실하게 지방세 납세의무를 이행해 주시는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납부하신 세금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