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4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23년 실적을 바탕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적극행정 종합평가단과 국민 평가단이 적극 행정 추진계획 수립, 활성화 노력도, 이행 성과, 체감도, 기타 시범사업 운영 등 5대 항목 18개 평가지표를 대상으로 했으며 상위 30%인 72개 지자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군은 지난해 추진한 대표적인 사례로 예산형 구도심 지역상생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더본코리아와 함께한 예산시장 살리기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 공간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돼 오랜 숙원이었던 신례원 옛 충남방적 부지 문제를 해결했고 예산군의 대표적 체험형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한 예당호 모노레일 개통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힘썼다.

 

또 군은 의회법무팀을 신설해 업무 효육성을 제고했을뿐만 아니라 예산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적극행정 제도개선에 노력했으며 군민투표를 통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무원 선발에 군민이 직접 참여해 적극행정의 정착과 확실한 군민 체감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재구 군수는 “군민이 확실하게 체감하는 변화를 위해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유연하게 움직여야 하며 공직사회에 적극행정을 확산해 공직사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일상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