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4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안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종합평가를 실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지자체별 기관 노력도, 제도 활용 실적, 우수사례와 국민체감도 등 평가항목 18개 세부지표에 대한 정성, 정량평가를 실시했다.

 

군은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현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사례 발굴 확산을 위해 노력했으며 적극행정을 넘어 감동행정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수 있는 행정을 구현했다.

 

또 적극행정 마일리지제도를 시범 운영하고 자율적인 적극행정 실천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해 즐겁게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인정받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기웅 군수는 “군민들과의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적극행정은 지역사회 발전의 중요한 원동력이며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공무원들에게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