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18 23: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1월1일 기준 토지 20만4000필지에 대해 개별공시지가 열람을 개시하고 내달 4일까지 의견을 접수한다.

 

지가 열람과 의견제출은 4월30일 실시되는 개별공시지가 결정 공시에 앞서 군에서 조사 산정한 가격안에 대한 열람과 의견 청취를 통해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다.

 

기간중 토지소유자와 이해 관계인은 지가를 열람하고 의견이 있는 경우 의견을 제출할수 있으며 국토교통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와 서천군청 민원지적과, 토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확인할수 있다.

 

이와 함께 군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소통 행정 구현을 위해 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 감정평가사 상담제는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을 대상으로 감정평가사와 직접 민원 상담이 가능토록 마련한 제도이다. 

 

의견제출 기간에 민원지적과 토지관리팀에 상담을 신청하면 해당 지역 담당 감정평가사와 유선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 토지 특성과 인근 토지와의 지가 균형 여부 등을 재조사해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는 등 개별공시지가의 공정성과 신뢰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