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1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 교육국제화특구가 교육부의 2023년 교육국제화특구 평가에서 우수 특구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전국 18개 교육국제화특구를 대상으로 특구 활성화 기반 구축, 사업성과 우수성, 차년 사업계획의 적절성 등을 평가해 당진 교육국제화특구를 우수 특구로 선정했다.

 

당진 교육국제화특구는 2023년부터 교육부가 주관하는 교육국제화특구 3기에 지정됐으며 적극적인 해외 인재 유치를 통해 교육과 취업, 정주 시스템을 구축하고 초중고 학교 교육과정 혁신을 목표로 운영중인 특구다.

 

이번 평가에서 교육특구 티에프(TF)팀 신설과 특구 운영을 위한 제도 정비 등 특구 기반 구축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소규모 학교만이 가질수 있는 장점을 활용해 학교, 지역사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하면서 폐교 위기를 극복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통해 지역대학의 위기를 해소하고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유학생 취업과 유학생 지역 정주를 위한 행정적 지원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당진시는 2024년도 교육국제화특구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키 위해 다양한 특화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초중고 교육국제화학교 육성 사업으로 열악한 지방학교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자율교육 과정을 도입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도모키 위한 사업이며 공모를 통해 합도초, 서야고, 신평고가 선정됐고 3개 학교에서 아이비(IB)교육 기반 마련을 위한 교원연수 과정, 외국어 특화 교육, 해외문화 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외 경력단절 원어민 강사를 활용한 외국어 특화 프로그램을 계획해 다양한 학생들이 외국어 체험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오성환 시장은 “교육은 학교만의 일이 아닌 당진시 전체의 일이며 당진시 교육 발전과 지역 학생들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관심으로 당진시가 전국 최고의 교육 국제도시로 성장토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3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