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만권,“아산을 경제산업의 중심지로 키울 것” - 베이밸리 메가시티(한국형 실리콘밸리) 프로젝트, K-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 - 대규모 산업전략 제시
  • 기사등록 2024-03-25 17:02:0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전만권 국민의힘 아산시 을 국회의원 후보가 베이밸리 메가시티(한국형 실리콘밸리) 프로젝트와 K-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아산 확장을 골자로 한 경제산업전략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베이밸리개발청과 충남경제자유청을 아산에 유치해 충남도가 추진중인 베이밸리 메가시티 프로젝트의 정책 주도권을 확보하고 정부가 추진중인 K-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민간투자 유치액 622조원 규모)를 경기 남부에서 아산까지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전 후보는 “아산이 가진 확장력은 탄탄한 경제산업 기반에 있으며 해마다 나오는 해묵은 공약 말고 확실한 산업비전 제시를 통해 희망을 밝혀야만 아산이 살길이 생긴다”고 말했다.

 

전 후보는 이를 행정적으로 뒷받침키 위해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아산을 균형발전특례시로 격상시키겠다는 공약을 발표한바 있다.

 

한편 전만권 후보는 “앞으로의 선거운동은 당리당략보다는 국가와 민생을 먼저 챙기는 것이 우선인 만큼 어떻게 아산의 미래를 밝힐 것인지에 집중해 지역민의 선택을 받고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4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