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5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2024년 제2회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을 제1호 고향사랑기금사업으로 선정했다.

 

앞서 군은 지난 2월부터 군청사 1층에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수 있는 기금사업 아이디어 게시판 내고향 스케치북을 설치 운영하고 부서 수요조사를 하는 등 모두가 공감할수 있는 기금사업을 적극 발굴해왔다. 

 

위원장인 노태현 서천부군수와 민간위원 등 7명은 회의를 거쳐 지난 1월 화재로 소실된 지역 대표 전통시장을 되찾자는 지역민의 염원이 담아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을 1호 고향사랑기금사업으로 선정했다.

 

첫번째 사업으로 서천특화시장 재건축 사업이 선정된 것은 지역 상권 붕괴 위기와 지역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현상황속에서 진행중인 시장 재건축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일조할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아울러 군은 이번 사업을 올해 지정기부사업으로 정해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더많은 기부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노태현 부군수는 “서천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기부해 주신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기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기부자들과 군민의 지역 발전에 대한 염원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첫해였던 지난해 목표액 7700만원을 훌쩍 넘은 1억8000만원을 모금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