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19: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관내 도로 청소와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 수소전기 노면청소차 한대를 4월초부터 본격 운행한다.

 

수소전기 노면청소차는 도로에 산재해 있는 흙, 모래, 분진물, 쓰레기 등을 진공 흡입해 도로를 청소하는 차량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차량은 내부에 저장된 수소와 외부의 공기를 결합해 최종 생산된 전기를 연료로 움직이며 매연과 같은 유해물질 배출이 없어 대기환경 개선에 효과적이며 디젤 진공식 노면청소 차량에 비해 소음을 적게 발생해 도심지를 운행할 경우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수 있다.

 

시는 지난해 2월 공모 신청을 확보한 국비 7억2000만원을 포함한 9억원을 들여 해당 차량을 마련했으며 올해 차량등록 등 절차를 마치고 4월초 본격 운행할 방침이다.

 

서산시 이종민 도로과장은 “기존 운행중인 디젤 진공식 노면청소차와 함께 이번에 도입 운행하는 수소전기 노면청소차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지속해서 증가하는 도로 쓰레기들을 신속하게 제거하겠으며 시민이 피부로 느끼는 깨끗하고 청결한 도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6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