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백제의 왕도 공주시에서 오는 5월4일부터 3일간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이용자의 자긍심을 고취키 위해 제정된 4월22일 자전거의 날을 기념키 위해 공주시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개최한다. 

 

공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백제왕도를 품은 공주에서 바람의 노래를 듣다를 주제로 공주의 새로운 도시 브랜딩, 친환경 자전거 여행 도시 실현이라는 비전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먼저 5월4일 오후 1시30분 금강신관공원 특설무대에서는 자전거의 날 기념식이 열리고 이어 500여명이 참여하는 자전거 대행진이 진행된다. 

 

금강신관공원을 출발해 석장리박물관까지 약5.5km 구간을 주행하는 것으로 금강과 아름다운 유채꽃 단지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라이딩을 경험할수 있다. 

 

5월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는 1000여명이 참여하는 공주 백제 그란폰도가 진행되며 금강신관공원-대신리-동해리-유구읍-마곡사-신풍면-대선리-금강신관공원을 순회하는 총96.91km 코스에서 사이클 4, MTB 3 등 7개 종목이 펼쳐진다. 

 

금강과 석장리박물관, 정안천, 금강종주자전거길 등 공주의 주요 관광지 4곳을 내 마음대로 골라 달리는 두바퀴 핫플 공주 라이딩 투어가 3일간 진행된다. 

 

또 자전거인 in 공주 페스티벌과 전국 스피닝 대회, 전국 그림그리기 대회, 사진 공모전, 레트로 자전거 경주대회 등 다양한 축제 경연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이와 함께 점프를 비롯한 고난도 기술과 묘기를 선보이는 BMX 자전거 묘기 공연부터 5단 고층 자전거 공연 등과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이색 자전거 체험과 가상현실 자전거 게임, 자가발전 솜사탕 만들기 체험 등이 열린다. 

 

이밖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세발자전거 레이싱과 거북이 자전거 경주대회 등 이벤트 경기와 공주의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장터와 먹거리 마당이 운영된다. 

 

시는 시청 집현실에서 행정안전부와 공주시, 관계기관, 자전거동호회, 추진위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성공개최를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무엇보다 자전거만의 특징을 살린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전국에서 자전거인들이 대규모로 모이는 만큼 안전사고 대비와 편의시설 제공에 각별히 신경쓸 계획이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의 역사와 관광자원이 자전거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 같으며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시켜 생활밀착형 그린 라이딩 관광도시로 브랜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