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22: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부여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위해 백강문화사회적협동조합, 규암농업협동조합과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0년 처음 민간 위탁으로 운영한 부여군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는 부모들이 함께 자녀를 돌보며 육아 정보를 나눌수 있는 공간으로 품앗이 활동, 부모교육, 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장난감, 도서 대여 등을 제공한다. 

 

현재 부여군에는 구 군수관사 자리에 부여점과 구 규암보건지소 자리에 규암점 공동육아나눔터가 설치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부여점은 백강문화사회적협동조합에서 규암점은 규암농업협동조합에서 위탁 운영케 됐다.

 

규암농업협동조합은 아동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는 전국에서 유일한 농협으로 귀감이 되며 백강문화사회적협동조합은 민간 순수 조합으로 사업에 참여해 큰 기대를 갖게 된다는 민간수탁기관선정심사위원회의 평이 있었다.

 

박정현 군수는 “공동육아나눔터는 자녀양육 품앗이 활동과 이웃간 정보교류를 통해 육아 부담을 경감시키고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열린 공동체 공간이며 향상된 공동육아 서비스를 제공하며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할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부여군에서 아이돌보미 이용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기 위해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본인부담금 50%를 군비로 추가 지원해 주고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부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6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