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5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본격적인 주민참여 예산 활용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서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 편성에 관한 주민의견 수렴, 시민 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 주민참여예산 사업 모니터링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회의에서 위원회는 행정복지, 산업건설 등 2개 분과로 운영되던 회의를 행정복지, 산업건설, 청년정책 등 3개 분과로 개편해 운영키로 했다.

 

청년정책 분과는 청년의 일자리 창출 지원, 청년 신혼부부 주택, 청년 농어업인 육성 등 다양한 청년 관련 제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시는 위원들의 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산 심의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키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완섭 시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시민들이 시정에 참여해 의견을 반영할수 있는 주요 제도로 기능하며 위원회가 시민의 의견이 예산에 반영될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서산시 참여예산위원회는 제9기로 2023년 3월 공개모집과 주민 단체, 부서 등의 추천을 받은 20명으로 선발, 구성됐으며 2025년 3월26일까지 역할을 수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7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