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5 23: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오는 8월7일까지 총12회차의 종자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을 개강했다.

 

시는 작물 품종의 개발과 보급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우수한 작물 종자를 채취 생산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31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필기와 실기 맞춤형 과정으로 실시되며 1~9회차는 필기 대비과정으로 종자, 작물육종, 작물 과목의 이론교육이며 10~12회차는 실기(필답형)대비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은 체계적 이론학습과 접목 실습, 종자감별,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시험 합격률을 높일수 있도록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종자기능사 자격증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전문지식향상과 종자 관련 전문인력 양성에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교육생 모두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 관련 기술 전문자격 취득 과정은 전문적인 영농 이론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까지 지원하는 교육으로 하반기에는 원예활용지도사 자격증반을 운영할 계획이며 교육생 접수는 오는 6월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