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8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조일교 부시장과 관련 부서,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등 관계기관 총25명이 참석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개최 예정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안전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인파 밀집 대비 분산 조치, 교통과 주차 관리, 전기와 가스 분야 안전관리, 위생 방역 조치 강화, 안전관리 요원 배치 등 축제 안전관리 전반을 논의했다.

 

또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등 많은 행사가 준비된 만큼 안전 인력 배치와 안전선 설치 등 사전 안전 조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가 진행됐다.

 

조일교 부시장은 “축제 기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사전에 안전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하며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안전사고 없이 축제가 마무리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보완 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오는 17일 최종 심의할 예정이며 축제 개최전 각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