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9 19: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정주여건 개선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오성환 시장을 비롯한 국소장과 부서장 모두가 참석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부서별 추진사업을 공유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부서간 협업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교육, 의료, 공원, 문화 등 지속적인 정주여건 개선을 통해 시민들이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 의료 분야는 고등학교 신설, 교육국제화 특구 추진, 산재종합 병원 유치, 산후 조리비 지원, 소아 야간응급진료센터 운영 등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문화 여가 분야는 도심속 호수공원, 오봉지 생태공원, 합덕제 사계절 공원 등 시민 휴식 공간 조성, 도비도와 난지도 해양관광복합단지 조성, 청소년수련관 건립,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 등을 추진한다.

 

교통 환경 분야는 국도32호 대체우회도로 건설, 당진합덕역 개통에 따른 복합환승센터 구축, 시도7호선 연장 등 도로망 확충, 탄소중립 선도도시 지정, 생태하천 복원사업(남원천, 시곡천) 등을 추진한다.

 

농어촌 분야는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협약, 농촌공간 재구조화와 재생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시범지구 지정, 농촌공간정비사업,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읍면지역 균형발전과 농촌의 정주여건을 개선할 계획이다.

 

복지 안전 분야는 독거노인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확대, 스마트 경로당 구축, 발달장애인 통합 돌봄 서비스 사업 추진, 17만 시민 안전생활 지원시책(시민안전보험, 시민안전사고 위로금, 당진시 1365 마을봉사 안전지원사업 등), 방범용 CCTV 확대 구축 등을 추진한다.

 

또 지역활력 증진을 위해 지역인재 고용할당제 추진,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특화 신규 산업단지 조성, 신산업 투자유치 촉진 등을 중점 추진한다.

 

오성환 시장은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인구가 지속해서 유입될수 있도록 교육, 의료, 공원 등 정주여건을 개선하겠으며 직원들은 주민의 행복과 당진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맡은바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8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