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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4-09 19:4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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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시민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건축 민원서비스를 확대 추진한다.

 

시는 신속한 원스톱 민원 처리를 위해 기존 추진하는 13종의 민원 서비스에 더해 신규 서비스 3종을 추가로 발굴해 올해 시행중이다.

 

신규 서비스 3종은 건축관련 복합민원 범위 확대, 민원서류 보완 완료와 처리 절차 개선, 착공신고 구비서류 간소화 등으로 시민 만족을 극대화키 위해 추가됐다.

 

건축관련 복합민원 범위 확대는 국유재산 사용허가, 농업생산기반시설 사용허가, 공유수면 점용과 사용허가 등 민원을 복합민원으로 처리해 행정절차를 간소화한다.

 

또 민원서류 보완 완료와 처리 절차를 개선해 민원인의 여건에 따라 우선 완료가 필요한 사안은 관련 부서별로 수시 검토한다.

 

착공신고 구비서류 간소화는 착공신고시 소규모 건축물의 경우 마련된 기준에 따라 지반조사 보고서 제출을 면제해 신속한 민원 처리를 도모한다.

 

서산시 김동식 원스톱허가과장은 “2022년 10종, 2023년 13종, 2024년 16종으로 꾸준히 서비스를 발굴해 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만족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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