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9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이 어린이 통학 차량의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된 해당 사업은 경유 통학차량으로 인한 미세먼지를 줄이고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키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는 총1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3대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중형 승용과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어린이 통학 차량(신차)을 구매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신고예정자 포함) 또는 차량 공동소유자며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상 시설 주소지가 예산군이어야 하고 기존 경유차를 폐차(예정)하는 조건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군은 지난 8일부터 예산소진시까지 지원 신청을 접수중이며 선착순으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지원 희망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군청 환경과 대기관리팀(6층)에 방문 접수하면 되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커나 대기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경유 통학자로 인한 미세먼지를 줄이고 어린이 건강 보호를 위해 친환경 저공해자동차 보급이 확산될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